본문 바로가기

IT

알뜰폰 티플러스 tplus

알뜰폰 무엇이냐?

알뜰폰은 문자 그대로 휴대전화 요금을 알뜰하게 쓰는것이다. 현재 대한민국에 공식적인 통신사는 SK, KT, LG Uplus 이렇게 3개가 있다. 여기서 알뜰폰은 주요 통신사의 망을 빌려서 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알뜰폰 티플러스 = 가입비 0원, 기본료 500원(100MB 데이타 포함), 투폰 용으로 굿!

티플러스는 통신망을 빌려쓰는 알뜰폰 사업자이다. 아래 사이트가 공식 티플러스 홈페이지다. 

http://www.tplusdirectmall.com

 

천사요금제 이것이 바로 500원짜리 요금제다.

- 혜택1. 기본료 6개월간 0원 (이미 500원이라 엄청 싸다)

- 혜택2. 6개월 후 평생 552원

- 혜택3. 평생 월 100 MB 부가서비스 무료 제공

- 혜택4. 3無(가입비/약정/의무통화)>

- 유심비 별도: 유심은 택배로 온다, 다음달 사용료에 추가된다. 

신규가입자 프로모션 진행으로 기존가입자는 1,104원에 이용 가능

 

이정도면 전화번호 한개더 만들어서 집전화로 쓰거나, 중고거래 등등에 활용하면 매우 좋을것이다. 나도 이미 하나 보유중이다.

천사 요금제

무조건 가입하자, 언제 끝날지 모른다.

가입비 0원, 기본료 500원의 요금제는 보통 알뜰폰 사업자들이 프로모션을 위해 단발성으로 하는 이벤트다. 나도 예전 이지모바일(현 코드모바일) 에서 1000원짜리 요금제로 번호를 2개 사용했다. 그러나 현재 1000원짜리 요금제는 없다. 즉, 알뜰폰 통신사에서 손해를 보고 파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 개인 정보를 알리고 싶지 않은 중고거래

- 비지니스적으로만 사용하고 싶은 휴대전화

- 그냥 500원이면 만들고 싶은 집전화

 

이정도면 투자할 가지가 있지 않은가? 

티플러스의 서비스는?

이전에 사용했던 알뜰폰은 고객센터와 전화연결하기 매우 어려웠다. 그러나 티플러스! 친절하고 연락 빠릿빠릿하고 매우 좋다. 또한 App도 있으며 홈페이지 또한 빠르고 좋다. 500원인걸 항상 생각하면서 서비스를 받으면 전혀 스트레스 받을일 없다. 

맺음말

가끔 티플러스에 미안해서 통화를 사용한다. 왜? 통화는 기본 제공량이 없다. 소소하지만 가끔 사용하면서 티플러스에 감사하며 유지하고 있다. 이 글은 티플러스에 뭐 받은게 없는것이다. 받았으면 좋겠지만 이미 500원에 사용중이니 이보다 더 좋을수 없다. 경쟁이 치열하여 이러다 돈을 받는 요금제가 나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한다.(이미 마이너스 유가도 경험 했으니...) 부디 티플러스가 잘 성장하여 오래 사용했으면 한다.